테슬라 주식 전망
테슬라 주식은 작년 말에 5개월 연속 하락하면서 8월 고점에서 1월 초 저점까지 약 67.5% 떨어졌습니다. 최고점에서 보면 주가는 100달러를 조금 넘기만 했습니다. 그러나 그 이후로 테슬라 주식은 반등하여 현재 2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. 테슬라의 가치는 여전히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. 테슬라 주식을 사거나 팔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실과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.
-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. 특히 자율주행 기능과 배터리 성능은 경쟁사들보다 우위에 있습니다.
- 테슬라는 영업이익률이 개선되고 매출이 증가하면서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 2022년에는 약 100만 대의 차량 판매와 5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- 그러나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약 1조 달러로 업계 평균보다 훨씬 높은 수준입니다. 테슬라의 주가 수익 비율(P/E ratio)은 약 200배로 역사적인 평균인 15배보다 약 13배나 높습니다.
- 테슬라는 경쟁사들의 추격을 받고 있으며 규제 위험과 공급망 문제 등 여러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.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정부의 규제와 소비자들의 불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
결론적으로, 테슬라 주식은 장기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큰 기업입니다.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테슬라 주식을 구매하려면 자신의 목표와 위험 수용력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.
테슬라가 1월 저점에서 두 배로 오르고 올해 들어 66%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.
주식이 2022년 하반기에 붕괴된 방식을 고려하면 이런 급격한 움직임은 완전히 예상치 못한 것은 아닙니다.
테슬라 주식은 5개월 연속 하락으로 해를 마쳤으며, 8월 고점에서 1월 초 저점까지 약 67.5%를 잃었고, 100달러를 약간 넘는 곳에서 바닥을 찍었습니다.
올해 들어 매도 압력이 강했는데, 테슬라의 차량에 대한 우려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영향도 있었죠.
그러나 이러한 두려움은 적어도 지금은 사그라든 것 같습니다.
테슬라 주식은 1월에 실적 보고서를 발표한 후 계속해서 잘 거래되고 있으며, 지난 8주 중 7주 동안 상승했습니다.
지난주 S&P 500의 변동성과 연속 3주 감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식은 놀랍도록 잘 버티고 있습니다.
금요일에 테슬라 주식은 1월에 돌파한 이후 처음으로 21일 이동 평균선을 시험했습니다. 이 시험에서 지지를 받았고 월요일에는 전체 시장을 앞서고 200달러를 다시 넘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.
상승세를 고려하면 주식이 더 많은 안정화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렇다고 해도 전체 시장의 배경을 고려하면 매우 잘 버티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.
테슬라 주식이 지난주 고점인 209.71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면(210달러 이상으로 움직인다고 하자) 200일 이동 평균선과 10개월 이동 평균선을 향할 수 있습니다. 10개월 이동 평균선은 이번 달 초에 저항선이었습니다.
이들 지표는 대략 220달러 근처에서 나타납니다. 주식이 이 수준을 넘어서면 61.8% 회복율인 233달러 근처로 갈 수 있는 문이 열립니다.
반면에, 지난주 저점인 191.78달러와 21일 이동 평균선은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주요 수준입니다. 테슬라 주식이 이들 지표 아래로 종가를 기록하면 180달러 초반대로 내려갈 가능성이 있으며, 그 다음은 175달러입니다.
심한 매도 압력에 직면하게 되면 테슬라 주식이 다시 150~160달러 구간을 방문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.
댓글